동동뉴스-202304 유투브 계간동행과 햄변의 공변일기
관리자 ㅣ 2023-04-21 ㅣ 141
동동뉴스 - 유투브 계간동행, 햄변의 공변일기 202304
다시 시작한 유투브 계간동행과 새로 시작하는 웹툰- 편집자 소화
  3월 본격적으로 재판이 시작되어 4월 소식이 조금 늦어졌네요. 
 이번 호에서는 동행의 변론을 넘어선 활동과 기획을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2023년 다시 시작하는 동행의 유투브 '동변상연-계간동행'과 위서현 변호사의 B급 웹툰 '햄변의 공변일기' 입니다. 
 동행은 올해부터 다시(2021년에도 잠시 했었거든요) 두 달에 한번씩, 광주전남에서 멋지게 활동하는 활동가들을 인터뷰하여(유퀴즈처럼) 영상으로 전하는 작업을 시작합니다. 동변상연-계간동행 혹은 계간동행-동변상연 이라고 이름지어 봤어요. 지금까지 두 팀(6 분)을 만나보았는데요. 함께 웃고 떠드는 시간을 만들어 가는 것만으로도 뭔가 큰 힘을 받는 것 같아요. 현장 분위기는 아래 사진과 유투브 링크에서 확인해주시고, 널리 퍼뜨려주셔요.
 그리고 동행의 새로운 얼굴 위서현 변호사가 '햄변의 공변일기'라는 제목으로 서투르지만 귀여운 웹툰을 그리기 시작했습니다(현재까지 총 2편). 햄스터가 주인공이 되어 동행 구성원들을 관찰한 이야기인데요. 무거운 주제들 속에서 잠시 웃음과 재미를 전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무겁지도 가볍지도 않게, 신나게! 그렇게 활동하겠습니다. 
 여러분도 모두 건강하시고 강녕하시길!
유투브 계간동행-동변상연  
2023 다시 시작하는 계간동행 1편 
광주여성민우회 #광주여성민우회  시조새 감자, 화석 아무, 고인물 봄봄
파격적인 조직문화???
다니던 회사를 그만두고 광주여성민우회에 오게된 이유?
남성활동가는 안오는 것인가 안뽑는 것인가? 도망가고 싶어도 남은 이유?
성장과 조직과 책임. 멋진민우회는 세뇌인가 책임인가 원래 그렇게 태어난 사람들인가?
네임드 셀럽이 없어도, 행동과 고민, 인대파열과 갈비뼈 골절의 부상도 함께하는 동료들로 엮어진 광주여성민우회 이들이 로또에 당첨된다면?!!!
계간동행 2편 광주 장애 인권 활동가들
장애인이동권 투쟁! 서울에서만 있는 일이 아니죠. 금*고속과 5년 째 고속버스 휠체어리프트도입을 위해 싸우고 있는 영준.
현철이 목욕탕 사장님이 되고 싶었던 이유?
장애 인권을 넘어 성소수자 인권으로 존재를 확장해나아가는 도연에게 인권재단 사람이란?
뜻밖의 이야기를 풀어내주신 세 명의 활동가 소설책을 읽은 듯 뜻밖의 소득을 얻은
#동행과#잇다 이들이 로또에 당첨된다면?!!!
여성민우회활동가들과 다른듯 다르지 않은 그들의 대답은?
햄변의 우당탕탕 공변일기  
햄변의 공변일기 Prologue 

언제나 조용한 웃음을 띄며 주변 사람을 잘 살피는, 재기발랄한 장난을 속에 품은 듯한 위서현 변호사가 '햄변'으로 분하여 짧은 웹툰들을 그리기 시작했습니다.

유투브에 웹툰에 동행은 점점 Production이 되어가고 있는 듯 하네요. 변론의 결과도 잘 되어야 할텐데... 동행의 여러 시도 함께
햄변의 공변일기 #2 동행 구성원 X file  

햄스터, 독수리, 사막여우, 기린의 관계는?
누가 누구인지 짐작해보는 재미가 쏠쏠한 2편.
3편도 절찬리에 곧 돌아올 예정입니다.
답장 요청 및 8주년 기념 이벤트 예고

1. 동행 뉴스레터 어떠셨나요?여러분의 답장을 기다려요. 응원 의견 안부 무엇이라도 좋습니다. 동동 뉴스레터를 보고, 동행의 활동을 보고 답장을 보내주시면 저희 활동에 큰 힘이 된답니다!


2. 다음 소식 예고 : 2023. 5. 14.은 동행이 8주년이 되는 날이에요. 그 때 다시 뉴스레터를 띄울텐데요. 동행 장학퀴즈!를 뉴스레터 형식으로 보내보려구요. 동행의 유투브, 홈페이지를 계속 관심 가지고 지켜봐주신 동행의 찐팬이시라면 충분히 맞출 수 있는 퀴즈를 낼 예정인데요. 각 점수별로 소정의 경품을 보내드릴 예정입니다. 미리미리 예습해두시고 즐거운 기회 놓치지 마세요~!

공익변호사와함께하는동행
companion.lfpi@gmail.com
광주광역시 동구 천변우로339, 제일오피스텔 302호 062-351-0518 '
수신거부는 위 이메일로 보내주세요.
사용된 일러스트는 Lazypink Whale(신주욱)의 작품이며, 일러스트와 로고 저작권은 '동행'에게 있습니다.
첨부